인재채용 인재채용

홈 > 강연/멘토링 > 강연후기

강연후기

앞으로 존재감 있는 사람으로 살아갈께요

작성자
김보은
작성일
2016-05-31 20:55
조회
1124
안녕하세요! 저는 영란여중에 다니는 김보은 입니다. 어제 학교에서 스티브 김 선생님의 강연을 잘 들었습니다. 사실 제가 컴퓨터를 잘 못다뤄서 글을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잘 안돼길래 댓글로 썼는데 이점 양해해 주세요ㅎㅎ
눈 깜짝할 새에 하루가 지나가 버렸네요... 당일에 써야 되는데...강연이 끝난 후 저도 책을 받고 싶은 마음이 있었기에 무대로 달려 나가고 싶었지만 저의 자신감과 용기는 어디로 간 것일까요... 그래서 집에 오니까 너무 후회가 되더라고요. 그래서 더 이상 후회하기 싫어서 이렇게라도 후기를 써 봅니다.
일단 어제 선생님께로부터 강연 잘 들었고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덕분에 오늘 많은 것들을 알아갑니다. 그중에서 제가 가장 인상 깊게 들었던 부분은,  세 가지 였습니다.

첫째, 존재감 있는 사람으로 살아가자!
아무리 내가 중학교에 다니고 있어서 학생의 모습을 하고,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하여도 모든 것 에 진심을 다하지 않고 존재감 있는 사람으로 살아가지 않는다면 저는 중학생이 아닌 것이나 마찬가지니까요. 내가 남들에게 나라는 존재로 인식되기 위해서 내가 존재하고 있는 것이고, 남들에게 나라는 존재가 인식되어야 비로소 내가 그것을 실행하고 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내가 존재감 있는 사람이 되려면 무엇보다 노력과 최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고는 있지만 그게 말처럼 쉽지만은 않은 것 같아요.

둘째, 필이 꽂히면 도전하자!
정말 소소하고 작은 것이라도 내가 그것에 필이 꽂히고 간절히 이루고 싶다면 자신감과 용기를 가지고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 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지금껏 제가 간절히 원하던 목표가 있었는데 ‘안 되겠지.’ 라는 생각으로 시도도 하지 않고 포기 해야만 했던 게 참 많았던 것 같아요. 나는 간절히 하고는 싶은데 내 몸은 안 따라주고 마음만 앞서서는 끝까지 가고 나서야 후회를 했었죠. 그래서 앞으로는 내가 무언가에 대해 좋은 감정을 느끼고 간절히 이루고 싶은 목표가 된다면 그것이 무엇이든 도전은 해보려고요. 될지 안 될지는 해보지 않고서 절대로 모르는 일이니까요.

셋째, 나의 삶에 만족하며 행복하게 살아가자!
제가 이번 강연을 듣고 존재감 있는 사람으로 살아가자 라던가 필이 꽂히면 도전해보자 라는 느낌도 물론 들었지만 제가 다른 것 보다 집중해서 들었던 내용은 양손과 팔이 없는 외국 사람이 피아노를 치는 모습을 보고 너무 감동이라고 해야 할까? 무척 마음을 울렸어요. 저희 집에 제 동생도 몸이 조금 불편하거든요.
저는 지금까지 그런 동생을 두고도 손, 팔, 다리가 없으면 몸으로 하는 활동을 못 할 거라는 생각을 가진 제 자신이 너무 한심하네요. 그리고 손가락으로 치는 피아노를 손가락이 없는 사람도 칠 수가 있는데 몸이 멀쩡한 나는 왜 도전하려 하지 않았을까, 왜 시도해보지 않고 포기하기만 했을까, 왜 나는 못 할 것이라 생각했을까. 제가 지금까지 살아온 이런 자의 마음가짐과 생각이 틀렸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선생님의 강연을 듣고 비록 많은 것이 달라지지는 않겠지만 마음가짐과 저의 생각의 틀을 벗어나려고 노력중입니다. 무엇을 이루려면 가장 중요한 것이 노력과 최선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정리를 하자면 강연을 잘 들었고 저에게 있어서 많은 것들을 깨닫게 된 것 같습니다.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전체 1

  • 2016-07-13 14:28
    일목요연하게 강연후기를 작성해줘서 고맙구나♡
    보은학생, 자신의 인생을 결정할 수 있는 건 바로 ‘자신’이란다.
    자존감과 자신감을 바탕으로 꿈을 향해 달려나간다면 아주 굿이겠지?
    물론, 달려나가는데 있어 높은 난관에 부딪힐 때도 있을거란다.
    그럼 힘들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do! do! do! action! 이 문구를 되새겨보렴.
    머리가 아닌 두발로 움직이며 꿈을 향해 도전! 항상 응원할게♡

    • 꿈 희망 미래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76길 25(역삼동 728-40번지) 꿈희망미래빌딩 2층
    • Tel : 02-2088-3200(대표문의), 02-2088-3280(교육문의)
    • FAX : 02-2088-3215

사회복지법인 꿈·희망·미래재단 고유번호 : 105-82-13091 | 대표자 : KIM STEVE YUN

(주)꿈희망미래리더십센터 사업자등록번호 : 721-81-00111 | 대표자 : KIM STEVE YUN | E-mail : ask@dhffn.com | 개인정보처리방침